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FMC _ 070전화를 스마트폰으로 연결

블베일공공삼 2014. 6. 30. 18:43

FMC가 멀까??

Fixed Mobie Convergence, 유무선통합 이라고 이해하면 될껌니다.

쉽게 말해 스마트폰 하나로 기존 이동전화는 물론 무선랜(Wi-Fi) 환경에서 동시에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쉽게 예를 들어 봅시다~


사무실에 070전화가 있습니다.

급하게 나가야 하는데 사무실(070)로 걸려오는 전화를 꼭 받아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보통 착신전화 서비를 이용하면 되죠?

그러나 착신을 걸어 버리면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다시 휴대폰으로 연결을 해줘야 하기때문에 070에서 이동전화로 거는 요금이 청구가 됩니다.

급할때 한두번이야 그러면 되겠지만, 자주 그런다면 꽤 불편하겠죠? 착신걸고 해지하고 반복해야 하니...귀찮고 돈내고 ㅡ,.ㅡ


그럴때 FMC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통신설정에서 070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셋팅을 해주면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받을 수 있게 되는거죠.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070요금으로전화를 걸수도 있다는~ 

하지만 스마트폰이라고 다 되는건 아니죠~

스마트폰에서 FMC기능을 지원해줘야 하는데 현재 FMC기능을 지원하는폰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략 LG 옵티머스G, G프로, 옵티머스 EX, 옵티머스 뷰2, 갤럭시4 LTE 모델 정도가 지원 될껌니다~
정확한건 제조사에 문의해봐야 하지만 일단 통신사를 통해서 가능한 기종을 문의 했을때는 최근폰 기준으로 위에 나열한 스마트폰 정도가 지원한다고 하네요.


예전 오래전에 삼성에서 미리지인가? 블랙잭인가? 둘다 다 썼었기 때문에 기억이 ㅡ,.ㅡ 

암튼 그 두놈중 어떤놈이 FMC기능이 있어서 사용하려고 시도 했었던 기억이 가물가물 하긴 하네요 물론 그때 FMC기능을 왜 쓰려고 했는지 기억이 안나지만...어쨌든 있었던것 같네요...

지나간 기종과 과거는 필요 없으니...ㅎㅎ


그럼 저 위에폰 말고 안되냐?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기능을 지원 안해줘도 앱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앱 쓰면 되지? 글쳐 쓰면 됩니다.

가입해서 걍 쓰면 됩니다. FMC형태의 070서비스 회사에 가입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여러070 서비스 제공 업체들 입니다. 저거보다 훨씬 많습니다. ㅎㅎㅎ


암튼 위에 저딴거 임.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는 사용을 못하죠 이동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동전화 말고 070통신사 말입니다.

070이제 막 써보려고 하시는분들은 걍 신규로 신청하면 되구요.

하지만 앱형태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꺼져 있거나 하면 다른곳에서 전화를 받을 수 가 없게 되는거죠. 

둘 다 일장일단[一長一短]이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회사전화는 냅두고 070전화를 땡겨서 이동전화에서 사용해야 하는 입장이죱ㅎㅎ


아무튼 저는 G2를 씁니다 ㅡ,.ㅡ

결론은 폰을 바꾸야 한다는 말인데 그러기 싫단 말이죠.

그리고  070전화도 이미 스크트 통신사를 약정묶어 쓰고 있기 때문에 곤란하죠~


이럴땐 선택을 하는거죠 스마트폰을 바꾸느냐 위약금을 내고 약정을 깨고 FMC신규로 앱을 깔고 가느냐~ 둘중 어느것도 싫어요!!! 그래서...안할람니다 ㅡ,.ㅡ


노트3가 지원해주면 갈아탈 생각도 있는데 현재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갤럭시s4가 지원을 합니다만 와이즈070말고 다른 통신사를 지원해주는지는 문의 해봐야 합니다.

왜냐!! 고의적으로 통신사에서 막아 놨으면 답이 없으니까요 ^^


아무튼 삼성와이즈 070쓰고 갤럭시s4를 쓴다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되겠죠^^




 

요 위에 그림처럼 저딴거 쓰면 되거등요~ ㅋㅋㅋ


 자세한건 서비스 제공 업체로~ ㅎㅎ땅파면 답이 많이 나옴니다~


그나저나...이런걸 왜 쓰고 있는거지? ㅡ,.ㅡ

목마른사람이 우물판다고 목말라서 파봤습니다. 별로 팔것도 없지만 대충 땅파는 시늉하다 집으로ㅋㅋㅋㅋ


지원되는 기종이라면 본인이 사용중인 070 통신사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통신사에 전화 상담전화 하셨을때 상담사분들이 모르는경우가 꽤 있습니다.

모른다고 머라 하지 마세요. 다 알 수 없는거잖아요 그리고 FMC기능은 그리 많이 널리~사용되는게 아니라 모를 수 있으니까요~그러니까 상담원분들 괴롭히면 안됩니다 ^^착하게 살아 보아요~ㅎㅎ